한국영상대학교-(주)스토리숲 산학협력 체결

박은철

2021-06-16 13:47:28

 

 

 

[세종타임즈] 한국영상대가  대회의실에서 스토리숲과 웹툰산업 육성과 문화콘텐츠 제작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본 협약으로 ㈜스토리숲은 웹툰 산업 육성과 산∙학 협력 구축 창의적 문화콘텐츠 제작 인재양성 지원 △산학협력을 통한 웹툰 문화콘텐츠 공동개발 문화콘텐츠 개발을 위한 유∙무형 인프라 공동 활용 웹툰 제작 기술 및 콘텐츠 자문∙연구개발사업화 공동 추진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재원 총장은 인력양성 지원을 위한 <스케치업 배경프로그램> 현물 기부에 감사드린다이번 협약을 통해 관련 학과 학생들의 인재 육성은 물론 웹툰 문화콘텐츠 공동개발과 연구, 사업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토리숲 서현강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웹툰 연구소를 공동으로 운영하여 대학의인프라를 활용하여 웹툰 제작 전문인력 양성과 성과 공유 및 웹툰 문화산업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히며 기부는 인재양성을 위한 기업의 책무라고 덧붙였다.

 

한편 스토리숲은 대표작 <황비님 황비님>, <마녀와 용의 신혼일기> 등 작품을 제작해 카카오페이지와 네이버웹툰, 해외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툰 제작사이다. 현재는 국내 최대 웹툰 배경 유통 플랫폼 돈드로우를 운영 중에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