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도서관,‘제12회 학교도서관 세미나’온라인 개최

‘독서와 친구되는 학교도서관 활용 방법’주제로 개최

강승일

2021-06-16 08:11:30




대전광역시청



[세종타임즈] 한밭도서관은 오는 23일 오전 대전시교육청과 함께 학교도서관 담당 교사와 학부모 도서관코디네이터를 대상으로 ‘학교도서관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이날 오전 9시 20분부터 ‘독서와 친구되는 학교도서관 활용 방법’을 주제로 개최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줌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고 24일부터 26일까지 유튜브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이번 세미나의 첫 번째 시간은 문지영 대전중원초등학교 사서교사가 코로나시대 비대면 독서교육 내용인 ‘학교도서관 활용 사례’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두 번째 시간에는 ‘독서는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의 저자이며 다양한 독서모임을 운영하고 있는 허필선 작가를 초청,‘독서 학습의 본질’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허 작가는 독서의 목적에서 시작해 가정과 학교에서의 독서 교육에 대한 주제로 아이들에게 독서가 하나의 놀이가 되고 문화가 되어 자신의 삶 속에서 원하는 것을 이루고 힘을 키울 수 있는 독서 방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김혜정 대전시 한밭도서관장은 “한밭도서관이 대전지역 대표도서관으로서 교육청과 상호협력하고 사회적 독서기반 확충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독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