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탄소중립 의제 실행 그룹’5팀 공모 추진

지속가능한 대전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젝트 실행팀 모집

강승일

2021-06-14 08:06:30




대전시, ‘탄소중립 의제 실행 그룹’5팀 공모 추진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탄소중립 실현 및 기후위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탄소중립 프로젝트를 진행할 실행팀을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탄소중립 프로젝트는 지역에 필요한 탄소중립 및 환경 관련 주제를 시민들의 숙의와 실행을 통해 해결하는 사업으로 공모 주제는 ‘탄소중립을 위한 시민의 대화’와‘지속가능한 대전을 위한 타운홀미팅’에서 발굴된 의제를 중심으로 선정됐다.

공모주제는 총 5가지로‘일회용품 줄이기와 다회용기 사용’, ‘채식문화 확산과 실천’,‘재생 에너지 확대를 위한 마을 비즈니스 모델’,‘탄소중립 인식 변화를 위한 문화콘텐츠 및 교육’,‘친환경 개인 이동수단의 활성화’이다.

주제별로 실행팀을 모집하고 총 5팀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접수 방법은 대전시 거주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 또는 단체가 신청할 수 있으며 대전시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7월 9일까지 이메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각 선정팀에게는 12월 10일까지 실험 활동 진행비로 1,500만원부터 최대 1,800만원 이내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선정팀은 실천 의제에 대한 구체화 작업과 숙의 과정을 통해 실천 계획 및 실험 과정을 진행하며 지역 내 기후위기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간다.

대전시 지용환 시민공동체국장은“이번 탄소중립 프로젝트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기후위기 문제를 체감하고 다양한 해결방안 들을 실천해보며 경험을 공유하면서 직접 해결해 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까지 갖게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