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서천군 주민참여예산, 군민의 생각을 담다

총 10억원 규모, 7월 23일까지 주민제안사업 공모 신청

강승일

2021-06-11 10:38:00




서천군청



[세종타임즈] 서천군은 2022년 예산 편성에 군민의 생각을 담기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제안사업 공모는 지방자치에 실질적인 주민참여 기회 확대로 재정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군민이 생활하면서 느끼고 실행했으면 하는 다양한 사업을 반영하고자 6월 14일부터 7월 23일까지 40일간 진행된다.

서천군민 또는 서천군 발전에 관심 있는 누구나 공모신청이 가능하며 사업 1건당 최대 3억원 한도 내에서 주민복지 향상, 재난 예방사업 등 주민 수혜도와 지역 내 파급효과가 높은 사업을 대상으로 공모 가능하며 청년 관련 사업 제안 시 우선 반영할 예정이다.

7월 23일까지 군민제안 공모 접수 후, 1차 사업부서 심의와 2차 서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2년도 예산안에 반영되어 군 의회에서 최종 10억원 예산 범위 내에서 선정하게 된다.

코로나19시대에 맞춰 주민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해 온라인 사전투표를 시행할 예정이며 사회적 가치 내용에 부합되는 사업의 경우 가점 2점을 부여하는 등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공모계획을 개선 보완했다.

공모방법은 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거나,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를 받은 후 직접 방문, 우편,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 제출할 수 있으며 예산에 반영된 우수제안자에게는 서천사랑상품권 5만원씩을 시상할 예정이다.

노박래 군수는 “군민 여러분의 소중한 제안으로 모두가 행복해지는 서천군을 만들 수 있다”며 “우리군 발전을 위한 다양한 생각을 담아 예산편성의 민주성을 높이고 합리적으로 운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