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농촌자원복합산업화지원사업 공모 신청 안내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 스타트업 기업으로 성장 발판 마련

강승일

2021-06-10 14:32:16




아산시청



[세종타임즈] 아산시가 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기반으로 농촌융복합산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충청남도 공모사업으로 아산시 농촌지역에서 농업농촌자원을 기반으로 농촌융복합산업 제품을 제조 가공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7월 5일까지 사업 신청을 받는다.

공모 사업유형은 4개 분야로 농촌융복합산업 제조·가공육성 농림축산식품 체험 전시지원 생산·유통·제조·가공·체험·관광 등 농촌융복합산업화지원 소규모 가정간편식생산경영체지원이다.

사업비는 신청 분야의 전년도 매출실적과 고용인원 기준으로 최소 5000만원부터 최대 15억원이며 보조비율은 보조 80%, 자부담 20%이다.

공모선정 절차는 신청서 제출 후 서류, 발표, 현장심사를 거쳐 9월 중 지원 대상 기업을 선정한다.

공모사업 기본 신청조건은 농업법인일 경우 운영실적 1년 이상, 총 출자금 1억원 이상이며 생산 제품의 주원료가 100% 국내산으로 충남산 비율이 70% 이상이고 사업 부지가 보조사업자 명의로 소유권등기가 확보됐거나 사업부지 토지의 10년 이상 지상권, 전세권을 설정할 경우 가능하다.

이번 2차 공모는 충남지역 농촌융복합기업 20개소 선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먹거리정책과 농식품정책팀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농촌융복합산업이 활성화되면 지역농산물의 계약재배로 농산물의 판로가 확대되고 지역 일자리 창출로 농촌지역 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