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장 담그기 비대면 체험교육

어린이 급식소에서 나트륨 줄이기 실천을 위해 다양한 방법 제시

강승일

2021-06-10 09:32:23




천안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장 담그기 비대면 체험교육



[세종타임즈] 천안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3월 22일부터 6월 8일까지 나트륨 줄이기 실천을 위한 온라인 영양교육과 장 담그기 꾸러미 비대면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조리종사자 6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 이번 체험교육은 온라인 교육을 통해 조리종사자들이 급식소에서 나트륨을 줄일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은 식품구입부터 조리단계까지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각 참가자들이 미션으로 나만의 나트륨 줄이기 실천 다짐하기 나트륨 줄이기 퀴즈 풀기 저염 된장찌개 실천 인증샷을 수행하는 이벤트도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제공된 장 담그기 꾸러미와 온라인 영상을 참고해 우리 맛의 기본인 장에 대해 알아보고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메주로 직접 장을 담가보며 가르기를 통해 간장과 된장을 만들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선생님은 “이번 교육으로 급식에서 나트륨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정확하게 알 수 있었고 내가 직접 담근 장과 된장을 우리 아이들에게 먹게 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김기랑 센터장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조리종사자들에게 나트륨을 줄이는 실천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제시하고 점차 사라져 가는 전통 식문화 계승 발전 및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