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40 아산 도시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계획단’ 추진

미래 주인공인 청소년의 참여를 위해 ‘청소년계획단’도 함께 운영

강승일

2021-06-07 15:14:17




아산시청



[세종타임즈] 아산시가 미래 개발수요에 선제 대응하고 중부권 성장거점 50만명품 자족도시 기반을 마련하며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수립 중인 ‘2040 아산도시기본계획’을 시민들과 함께 내실 있게 만들어 가기 위해 ‘시민계획단’을 모집한다.

아산시는 향후 20년을 준비하는 ‘2040 아산도시기본계획’ 수립에 있어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시민계획단’을 추진하고 있다.

무보수 명예직으로 운영되며 아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아산시민은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6월 7일부터 22일까지며 아산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아산시청 도시계획과에 제출하면 된다.

시민계획단으로 선정되면 아산시 및 생활권별·분야별 미래상과 목표를 도출하는 등 2040 아산도시기본계획 수립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시는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도시기본계획에 대한 이해를 돕는 동시에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듣고 2040 아산도시기본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아산교육지원청과 함께 ‘청소년계획단’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다양한 시민들의 참여 속에 시민을 중심으로 변화하고 성장해 우리 모두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시민참여 2040 아산도시기본계획’을 내실 있게 수립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