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봉 예산군수, ‘2021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 우수상 수상

지역활력 증대 분야, 구도심 재생 뉴딜 프로젝트 성과 인정받아

강승일

2021-06-04 16:01:47




황선봉 예산군수, ‘2021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 우수상 수상



[세종타임즈] 황선봉 예산군수가 지난 2일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한 ‘2021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에서 지역 활력 증대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주민생활편익 확대 등 7개 분야에서 민·관 협력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지역리더를 선정해 상을 수여했다.

황선봉 군수는 지역활력 증대분야에서 ‘예산 활력 리노베이션 예산형 구도심 재생 뉴딜 프로젝트’를 슬로건으로 내걸어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농특산물을 활용한 ‘예산형 구도심 재생 뉴딜 프로젝트’는 군과 기업, 민간이 상호 협력하는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한 것으로 예산전통시장을 비롯한 관내 구도심 상권회복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지역수요맞춤형 지원사업 60억원 신활력 창작소 조성사업 30억원 SBS 맛남의 광장 촬영 지원 ㈜더본코리아 협력사업 예산상설시장 정비사업 등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군은 ‘구도심 재생 뉴딜 프로젝트’를 비롯해 4개 산업단지 조성사업, 관광 사업, 혁신도시 지정에 따른 공공기관 유치 등 4대 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우수상 수상은 예산형 구도심 재생 뉴딜 프로젝트가 전국적인 선도 모델이 되고 있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4대 중점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산업형 관광도시 예산군을 완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