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모바일 헬스케어 활동 ‘판교천변 따로 또 같이 걷기’

강승일

2021-06-03 10:26:12




서천군, 모바일 헬스케어 활동 ‘판교천변 따로 또 같이 걷기’



[세종타임즈] 서천군은 중장년층 대상으로 실시하는 모바일 헬스케어를 통해 매월 제공하는 활동 미션 중 첫 번째 미션으로 ‘판교천변 따로 또 같이 걷기’를 제공해 코로나19 비대면 걷기의 활성화를 기하고자 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4월부터 시작해 참가자 120명에게 운동과 영양 등에 대한 상담과 참여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운동부문은 모바일을 통해 자신의 총 걸음 수를 확인할 수 있고 소비칼로리, 운동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운동일기 작성과 하루 만보걷기를 추진하고 있으며영양부문은 식사일기를 통해 하루 섭취량을 꼼꼼하게 입력해 권장 칼로리 대비 부족한지 과잉인지 점검을 하고 매끼 곡류, 단백질, 채소섭취가 골고루 될 수 있도록 조정이 필요한 부분을 상담하고 체크하고 있다.

또한 매월 전문가의 평가를 통한 월간 리포트를 제공해 참가자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건강 인식 향상을 위한 커뮤니티를 운영한다.

6개월의 참여기간 동안 5번의 미션을 제공하게 되는데 이번 6월 중 미션은 ‘판교천변 따로 또 같이 걷기’로 커뮤니티에 걷기 사진 및 후기를 올리면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황금사철나무로 아름답게 꾸며진 판교천변에서 코로나19로 움츠린 어깨를 활짝 펴면서 가족과 함께 또는 친구와 함께 같이 걷고 행복한 활동을 사진으로 남기면 된다.

조재경 건강증진팀장은 “중장년 기는 건강관리에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시기로 모바일 헬스케어를 통해 건강 습관을 형성하고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