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한 통학로 점검

이달 30일까지, 관내 모든 학교 주변 통학로 자체 안전점검

박은철

2021-06-03 09:40:44




세종시교육청,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한 통학로 점검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이달 30일까지 약 한 달간 학교 주변 교통안전시설 및 통학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지난해 민식이법 등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한 안전 관련 법률이 개정되며 통학로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세종시교육청은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관내학교 160개교에 대한 통학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이번 점검을 토대로 유관기관에 개선을 요청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총 88교에 대한 통학로 안전 점검 결과에 따라 시청, 경찰서 LH, 행복청 등 유관기관에 과속방지턱 설치 등을 요청해 총 47건의 어린이 통학안전 문제를 해결했다.

이번 전수점검 기간에는 통학로 안전과 관련된 주변 기반시설인 어린이보호구역 지정 차량감속 유도시설 무단횡단 방지시설 주·정차 금지시설 등을 집중 점검한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교통환경개선을 위한 2021년 무인교통단속장비 및 신호기 설치에 4억 33백만원, 누구나 스쿨존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옐로카펫, 노란신호등 등 시인성강화사업 4억원을 세종시청으로 전출할 예정이다.

임전수 정책기획과장은 “어린이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짐에 따라 아이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통학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