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고교·대학·지역 협력의 원클래스를 활성화하고 공모를 통해 선정된 대학의 특화된 진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지역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학점제형 고교-대학 연계 원클래스 학생강좌 2기 수강신청’을 오는 6월 7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원클래스 학생강좌 1기에서는 우송대학교의 ‘부상예방과 스포츠재활’과 한남대학교의 ‘중국문화 맛보기’ 강좌가 운영됐으며 총 23명의 학생이 참여해 이수했다.
강좌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5점 만점에 평균 4.6점을 받아 참여 학생들이 매우 만족하는 강좌를 운영했다.
또한 학생들은 원클래스 강좌를 들으며 진로에 대해 탐색할 수 있었고 고등학교에서 쉽게 접하지 못한 내용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으며 다른 친구들에게 적극 권하고 싶다고 했다.
여름방학 기간 중 운영되는 원클래스 학생강좌 2기에서는 AI-Boot Camp 강좌를 비롯해 언어치료·청각재활 의사소통장애 평가 및 진단 유아 그림책의 이해 호텔경영의 기초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한 오브젝트 제작과 SNS브랜딩 게임개발의 기초 기초제과제빵 K-Beauty Make-up 성장발달과 간호 중국문화 맛보기 다-같이 다-가치 함께하는 다문화사회 매주 만나는 슬기로운 경제생활 등 총 12강좌가 운영된다.
운영기간은 7월 26일부터 8월 12일까지 강좌별로 다르게 운영된다.
2기 수강신청 기간은 6월 7일부터 11일까지며 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강좌별 운영기간은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의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수강신청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원클래스 학생강좌 2기에는 1기보다 더욱 다양하고 많은 강좌가 운영되는 만큼,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받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