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 신청 접수

오는 7월 2일까지, 관내 농업법인 등 대상

강승일

2021-06-03 08:36:56




예산군청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오는 7월 2일까지 관내 농업법인 등을 대상으로 충남도 공모사업인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기반으로 1·2·3차 융복합산업을 촉진하고 창업 및 기업 유치 활성화를 통해 지역 경제활동 다각화와 소득·고용 기회를 증대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는 농촌 융복합산업제품 제조·가공 체험 전시 생산·유통·체험·관광 등 6차 산업화 지원 소규모 가정간편식 생산 경영체 지원 등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사업유형에 따라 최대 총사업비 15억원 범위에서 관련 시설과 장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농업인 조직, 생산자 단체 등이며 농업법인·조직일 경우 운영 실적 1년 이상 출자금 1억원 이상 법인 및 사업자 예산군 내 소재, 대표자 예산군 내 거주 군내 농산물 70% 이상 사용 경영체 사업자 명의 사업용지 확보 등의 조건을 갖춘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군은 농식품 기업 육성에 따른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모사업 신청을 적극 권장하고 있으며 올해 2∼4개소의 신규 대상자를 발굴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7월 2일까지 군청 농정유통과 농촌산업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