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예산군은 충남 내포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다양한 대책 마련의 일환으로 2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전문가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는 황선봉 군수를 비롯해 이용붕 부군수와 각 국장, 부서장, 혁신도시 TF 관계자 등이 참석해 전문가와 함께 충남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군의 전략 수립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이원빈 박사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정책연구관으로 지난 혁신도시 시즌 1에 참여했으며 현재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R&D사업 평가위원,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겸임교수 등으로 활동 중인 전문가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국가 균형 발전 정책 및 혁신도시 추진 연혁, 혁신도시 지정에 따른 법률 및 실질적 효과, 지난 혁신도시 시즌 1에 나타난 혁신도시별 입주 공공기관의 기능 군 등을 비교 분석해 시즌 2에 대비한 군만의 특화된 지원 사항 발굴·제시의 필요성, 유치대상 공공기관 공략 시 현명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는 점이 강조됐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강연에서 제시된 핵심사항들을 바탕으로 공공기관 유치 전략을 수립하고 각종 지원시책을 마련하는 등 충남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