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와 함께하는‘5월 금연의 달’행사 추진

‘코로나시대, 담배와 거리두기’주제로 세종예술고 학생들 다양한 공연 선보여

박은철

2021-05-31 10:05:19




세종시교육청, 학교와 함께하는‘5월 금연의 달’행사 추진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5월 한 달을 금연 홍보 집중 기간으로 정하고 여러 학교 및 금연지원단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금연 홍보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교육청과 학교가 협력해 학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교육프로그램과 흡연예방 캠페인을 실시했으며 금연지원단 학생들의 홍보활동을 통해 실제 청소년들이 주도하는 또래 중심의 흡연예방 및 금연활동을 지원해 금연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5월 금연의 달’ 기간 중 4개교의 학생, 교직원과 함께 해당 학교의 교문과 학교 주변 아파트, 상가 등 흡연 발생구역에서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세계금연의 날인 5월 31일에는 세종시교육청 1층에서 ‘청소년 금연콘서트’가 개최됐다.

콘서트는‘코로나시대, 담배와 거리두기’를 주제로 금연지원단으로 활동하는 세종예술고 학생들의 끼를 살려 재능기부 작품 제작과 공연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금연지원단 중 미술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흡연의 해로움을 알리는 포스터 작품을 전시하고 음악과 학생들의 다함께 ‘금연송’ 퍼포먼스에 이어 실용음악과 학생들의 ‘걸어가는 사람들 속에서 네 담배향이 느껴진거야’ 노래 공연과 현악 2중주, 현악 4중주 공연을 선보였다.

아울러 공연예술과 학생들이 제작한 흡연예방·금연 홍보 영상과 자료는 각급 학교에도 공유하고 배부해 학생들이 스스로 금연에 참여하고 흡연예방 문화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 중심의 지속 가능한 학교 흡연예방사업을 추진하고 학생과 교직원의 참여와 관심을 높임으로써 금연을 지지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며 “건강한 세종 학생과 담배 없는 세종 학교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