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성일종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서산 군 비행장 민항 건설 등 지역 주요 현안 공유 및 협력 방안 논의

강승일

2021-05-28 13:58:50




서산시, 성일종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세종타임즈] 서산시가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맹정호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성일종 국회의원과 보좌진이 함께한 가운데 시정 현안 공유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시는 서산 군 비행장 민항 건설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대산항 인입철도 가야산 자연휴양림 조성 서산시 중앙도서관 건립 대산 우회도로 등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 반영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서산분원 유치 등 20개 주요 사업과 해미 순교성지의 세계 명소화 추진 등 지역 현안 등에 대해 설명하고 협력을 구했다.

맹 시장은 “지난해 성의원님의 도움으로 잠홍저수지 중점관리저수지 선정,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 공모 선정, 스마트 타운 챌린지 사업 선정, 읍내동·동문동 도시재생인정사업 선정 등 많은 성과가 있었다” 며 “코로나19로 지역 경제가 어려움에 직면했지만, 위기를 딛고 새롭게 도약하는 서산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성일종 의원은 “현안사업의 필요성에 공감한다”며 “서산시가 코로나 19 위기에서 벗어나 일상으로의 복귀를 준비하는 데 힘이 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 및 법제 활동 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시는 국회의원과의 수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현안사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