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주민참여포인트 부여 기준 상향

2배로 넉넉해진 포인트로 군정 참여하고 인센티브 받자

강승일

2021-05-25 14:05:38




음성군청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다양한 방법의 군정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운영하는 주민참여포인트의 부여 기준을 상향 조정한다고 25일 밝혔다.

주민참여포인트란 군정 시책에 참여한 군민에게 시책별 포인트를 부여하고 1만점 이상 포인트 누적 시 음성행복페이 또는 온누리상품권을 통해 인센티브를 지급해 군정에 군민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상향 기준 내용은 군에서 주관하는 설명회, 공청회, 간담회, 교육, 행사 등에 참여 시 1000포인트에서 2000포인트로 상향하고 국토대청결운동 2000포인트, 표창수여 3000포인트, 재난복구 참여 3000포인트 등이 신설됐다.

포인트의 상향과 추가로 인해 군민들은 인센티브 점수까지 쉽게 도달할 수 있게 돼 참여 만족도 제고와 군정 시책 참여 활성화로 군민이 주도하는 진정한 지방자치가 실현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민참여포인트 부여 신청은 각 읍·면이나 행사 주관부서에 신청할 수 있으며 군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의 포인트 지급 현황에 대해 확인가능하고 인센티브 신청도 가능하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주민참여포인트는 군정 시책에 참여로 인한 군정발전에 제고와 인센티브까지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군정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