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제2회 세종정보올림피아드 대회 개최

온라인 예선대회 거친 69명, 본선 대회 참여

박은철

2021-05-24 16:36:56




5월 22일, 세종교육원에서 제2회 세종정보올림피아드 대회가 개최되고 있다.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은 지난 22일 교육원 내 정보관에서 컴퓨팅 사고력과 창의력 문제해결능력을 평가하는 ‘제2회 세종정보올림피아드’를 개최했다.

세종정보올림피아드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실력 양성을 위해 지난 2020년부터 개최한 대회이다.

올해 대회는 지난 5월 15일 온라인 예선 대회에 초·중·고등학교 140명의 학생이 참가하는 뜨거운 열기를 보였으며 예선 대회를 통과한 69명의 학생들이 본선 대회에 참가했다.

수학적 지식 및 논리적 사고능력을 필요로 하는 알고리즘과 그 구현을 평가할 수 있는 초·중·고 부문별 문제가 출제됐으며 컴퓨터를 활용해 4시간 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작성 능력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회 종료 후, 문제를 공개하고 세종중등정보교과연구회에서 문제 풀이 영상을 제공해 사교육 예방과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컴퓨터 프로그래밍 학습을 지원했다.

강양희 원장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관심을 갖고 실력을 키워 온 학생들의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며 “학생들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SW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교육 중심의 SW교육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종정보올림피아드 대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과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한 환경에서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