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한국영상대학교 경찰행정과가 공주경찰서에서 학교폭력 예방 정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청소년 경찰학교’ 운영강사로 임명되었다. 한국영상대는 21일 공주경찰서 청소년경찰학교에서 교수 및 재학생, 학교 폭력전담경찰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명식을 진행하였다.
청소년경찰학교는 경찰청에서 2012년 사회적 문제로 야기된 학교폭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학교전담경찰관’ 제도를 도입하고,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적극 전개하는 등 근절에 앞장서 왔으며, 이러한 제도를 고도화하기 위해 2014년 ‘청소년경찰학교’를 19곳에 개소한 이래로 현재까지 전국에 약 51곳에서 운영하고 있고, 추후 증설할 계획이며,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으로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학교폭력 가/피해자 역할극, 사격체험, 경찰장비 제복체험, 과학수사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찰행정과 학과장(교수 김현동)은 "재학생들이 이수한 경찰관련 이론들을 기반으로 학교폭력 예방 교육 등 경찰공무원의 직무를 수행함으로써 경찰공무원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한편, 한국영상대학교 경찰행정과는 세종시 유일의 경찰공무원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알려진 유일 대학으로서, 매년 높은 수준의 경찰공무원 및 형사사법공무원의 합격률을 나타내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