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5월 1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신규 전문교과교사를 대상으로 총 3회, 9시간의 직업계고 전문성 신장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1차 연수는 ‘대전 직업교육의 정책 방향 안내, 배움과 소통의 원격수업 적용’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NCS 기반 교육과정 및 직업계고 현장실습에 대한 이해와 줌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수업, 콘텐츠 활용 수업 등 전문교과목에 대한 원격수업 적용 등을 실습과 병행하는 연수로 운영했다.
2차 연수는 대전 직업계고 수업혁신팀을 중심으로 교사동아리 활동, 수업 코칭, 긍정훈육, 비폭력대화법 등 소통역량 향상을 위한 학급운영 등의 연수를 중심으로 신규교사가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계획됐다.
또한, 3차 연수는 신규교사와 전공 분야의 경험이 풍부한 선배 교사를 연계해 전공실습 등 수업 노하우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신규교사들이 향후, 학교현장에서 어려움이 발생할 때 지속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교직 생활을 시작하는 직업계고 전문교과 신규교사들의 교직 생활을 축하하고 응원하며 이번 연수를 통해 직업계고의 학교현장에 빠르게 적응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