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 장곡사, 청소년 꿈 응원하는 성금 500만원 기탁

강승일

2026-02-09 09:00:24




대한불교조계종 장곡사, 청소년 꿈 응원하는 성금 500만원 기탁 (청양군 제공)



[세종타임즈] 청양군은 지난 4일 대한불교조계종 장곡사가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교육 지원을 위해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장곡사는 불교의 자비 정신을 바탕으로 매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에 제약을 받는 청소년들이 배움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교육 지원 사업에 각별한 관심을 쏟아왔다.

주지 석전 스님은 “가정 형편 때문에 아이들이 소중한 꿈을 포기하는 일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매년 정성을 보태고 있다”며 “이번 성금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꿋꿋하게 학업에 매진하는 청소년들에게 작은 희망과 용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돈곤 군수는 “장곡사는 일회성 기부가 아닌, 오랜 기간 변함없는 나눔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성장을 묵묵히 응원해 온 소중한 이웃”이라며 “기탁자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성금이 필요한 곳에 투명하고 책임 있게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장곡사는 소외계층 지원뿐만 아니라 청소년 교육 환경 개선,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울림을 전파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