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김유미 교수, ‘자녀 성장과 성조숙증’ 특강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원 이도마루서 부모 대상 건강 강연 진행

이정욱 기자

2026-01-19 09:31:09

 

 

 

 

세종충남대병원 김유미 교수, ‘자녀 성장과 성조숙증’ 특강

 

[세종타임즈] 세종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박재형)은 소아청소년과 김유미 교수가 지난 17일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원 ‘이도마루’에서 ‘자녀 성장과 성조숙증’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원 ‘이도마루’ 개원을 기념해 마련된 ‘명사 초청 릴레이 특강’의 일환으로 열렸다. 해당 특강은 지난 12일부터 문형배 전 헌법재판관, 오현호 파일럿 출신 작가, 강성태 공부의 신 대표 등이 차례로 강연자로 나서며 시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유미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자녀의 성장 발달 과정에 대한 부모의 이해를 높이고, 성조숙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조기 인식과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최근 성조숙증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부모들의 걱정과 혼란이 커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성장 시기별 특징과 함께 조기 발견 방법, 진단과 치료, 생활습관 관리 등 부모가 꼭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설명했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성장 관리 방법과 잘못 알려진 정보들을 짚어주며, 부모들이 자녀의 성장 신호를 보다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풀어 설명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의 성장을 어떻게 지켜보고 관리해야 할지 기준을 세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유미 교수는 “이번 강연이 부모들이 자녀 성장과 성조숙증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가정에서도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협력해 아동·청소년 건강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