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퇴직공무원 새 출발 응원하는 따뜻한 자리 마련

‘2025년 하반기 가족과 함께하는 퇴임식’ 개최…공직 헌신과 가족 노고에 감사 전해

이정욱 기자

2025-12-31 07:19:21

 


 

 

세종시, 퇴직공무원 새 출발 응원하는 따뜻한 자리 마련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는 지난 30일 시청 귀빈실에서 퇴직공무원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2025년 하반기 가족과 함께하는 퇴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퇴임식에는 최민호 시장을 비롯해 퇴직공무원과 가족, 동료 공직자 등 40여 명이 참석해 그동안의 노고를 함께 되새기고 앞날을 축하했다.

 

행사에서 최민호 시장은 오랜 기간 공직에 몸담으며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퇴직공무원들에게 공적패를 수여하고, 성실한 직무 수행에 대한 깊은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아울러 공직 생활 동안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 가족들에게도 세종시 전 직원의 감사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어진 대화의 시간에서는 퇴직공무원들이 수십 년간 이어온 공직 생활을 마무리하며 느낀 소회와 함께, 가족들에게 미처 전하지 못했던 고마움과 미안함을 진솔하게 나누는 뜻깊은 장면이 이어졌다.

 

최민호 시장은 “퇴직공무원 한 분 한 분의 영예로운 퇴임 뒤에는 가족의 사랑과 헌신적인 지원이 있었다”며 “이제 시작되는 인생 2막이 더욱 찬란하게 펼쳐지길 진심으로 응원하며, 퇴직 후에도 세종시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