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대화동, 치유상담 프로그램 종강 맞아 ‘반려 식물 만들기’ 운영

대화동탄소중립실천연대·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마음 치유 힐링 시간

유지웅

2025-12-18 16:19:55




대전광역시 대덕구 구청



[세종타임즈] 대전 대덕구 대화동은 18일 치유상담 프로그램 종강을 맞아 어르신들을 위한 ‘마음을 담은 나의 반려 식물 만들기’ 특별 수업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치유상담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 50명을 포함해 탄소중립실천연대 회원 등 총 60명이 참여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화훼·원예 전문가인 차귀금 이지플라워 대표가 진행했으며, 동백꽃 테라피를 활용한 반려 식물 만들기를 통해 정서적 안정과 심리 회복을 도모했다.

또한 대한적십자사 대전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의 ‘찾아가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연계해 전문성을 강화했으며, 이와 함께 식물 가꾸기를 매개로 한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메시지도 공유했다.

행사 말미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으로 누빔 조끼가 크리스마스 선물로 전달돼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더했다.

장선영 대화동장은 “이번 특별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마음을 돌보고 환경과 공존하는 삶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뜻깊은 행사”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마음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화동은 앞으로도 민·관 협력 기반의 치유·상담·환경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 중심의 통합 복지 실현에 힘쓸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