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소방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시상

불조심 강조의 달 맞아 안전의식 함양… 초등학생 6명 수상

강승일

2025-12-17 08:49:38

 

 

 

 

공주소방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시상

 

[세종타임즈] 공주소방서는 지난 16일 공주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어린이들이 일상 속 안전 수칙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어린이들의 창의적인 시각과 표현력을 통해 화재 예방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심사는 지난 11월 27일 외부 전문가 3명이 참여해 공정하게 이뤄졌으며, 그 결과 저학년부 최우수상은 이신후(공주신관초) 학생이, 고학년부 최우수상은 신서현(공주중동초)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우수상은 저학년부 전예슬(공주신관초), 고학년부 이서현(공주신월초) 학생에게 돌아갔으며, 장려상은 저학년부 홍지아(공주봉황초), 고학년부 신민기(공주교대부설초) 학생이 수상해 총 6점의 작품이 선정됐다.

 

아울러 학생들의 작품 활동을 지도한 공로로 공주봉황초 정미경 교사와 공주신월초 최봉근 교사에게 지도교사 표창장이 수여됐다.

 

오긍환 공주소방서장은 “이번 공모전이 어린이들이 화재 예방의 중요성과 안전의식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안전교육과 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