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책 속에서 만나는 크리스마스와 겨울의 온기

동대전도서관, 12월 한 달간 연령별 맞춤 북큐레이션 전시 운영

유지웅

2025-12-13 08:12:19

 

 

 

 

동화책 속에서 만나는 크리스마스와 겨울의 온기

 

[세종타임즈] 동대전도서관이 12월 한 달 동안 연령별 맞춤형 주제 북큐레이션 전시를 마련해 시민들에게 겨울철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도서관에 소장된 숨은 도서를 발굴·전시해 자료 활용도를 높이고, 이용자에게 다양한 주제와 작가를 소개함으로써 독서 선택의 폭을 넓히고 흥미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어린이 도서 코너에서는 ‘두근두근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한 환상적이고 따뜻한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 10권을 선보인다. 아이들이 상상력과 감성을 키우며 연말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청소년을 위한 북큐레이션은 ‘겨울, 위로와 온기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추운 겨울, 난로처럼 마음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이야기들을 담은 도서 10권이 선정돼 학업과 일상 속에서 위로와 공감을 전한다.

 

성인 독자들을 위해서는 ‘어른을 위한 성장 동화’를 주제로, 삶의 여정 속에서 여전히 성장하고 있는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도서 12권이 전시된다. 동화적 감성과 메시지를 통해 바쁜 일상 속 쉼과 성찰의 시간을 제공한다.

 

동대전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북큐레이션은 연령별 특성과 관심사를 고려해 누구나 쉽게 공감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차가운 겨울이지만 책이 전하는 따뜻한 이야기를 통해 마음만큼은 포근해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북큐레이션 전시는 동대전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 도서는 대출도 가능하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