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자율방범연합회, 범죄예방 결의대회 개최

김태흠 지사 “자율방범대 활동 여건 개선 적극 지원” 약속

배경희 기자

2025-11-15 08:50:54

 

 

 

 

충남 자율방범연합회, 범죄예방 결의대회 개최

 

[세종타임즈] 충청남도 자율방범연합회가 주최한 ‘제17회 범죄예방 결의대회 및 한마음 체육대회’가 15일 청양군민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자율방범대의 지역 치안 기여에 대한 감사와 함께 대원 간의 교류를 강화하고, 범죄예방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태흠 충남도지사를 비롯해 홍성현 도의회 의장, 김돈곤 청양군수, 이종원 도 자치경찰위원장, 유한종 충청남도 자율방범연합회장, 도경찰청 관계자 및 자율방범대원과 가족 등 약 18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행동강령 낭독 ▶유공자 시상 ▶결의문 낭독 ▶선수 대표 선서 ▶체육대회 ▶장기자랑 및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대원들은 자율방범대의 역할과 책임을 되새기며 실천 의지를 다졌다.

 

김태흠 지사는 “여러분은 직업도, 보수도 없이 오직 지역사회를 위한 사명감 하나로 야간 순찰에 나서는 진정한 지역의 안전지킴이”라며, “도민을 대신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충남도는 자율방범대의 활동 여건을 개선하고자 순찰 차량 교체, 장비 지원 확대, 초소 환경 정비 등 필요한 부분을 꼼꼼히 챙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충남 자율방범대는 6400여 명의 대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범죄 취약지역 순찰 △청소년 선도 △지역축제 질서 유지 등 다양한 치안 보조 활동을 전개하며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