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통학버스 확대.. 갈산고도 달린다!

내포신도시 → 갈산고등학교 학생 통학환경 개선

강승일

2025-11-06 13:44:08




홍성군_통학버스_확대_갈산고도_달린다 (사진제공=홍성군)



[세종타임즈] 홍성군은 오는 10일부터 기 운영중인 마중버스의 연장운행을 통해 내포신도시⇒ 갈산고 통학버스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4월에 광천지역 3개의 고등학교 운행에 이은 두 번째 지역 확대 운영으로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 지원과 통학시간 감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내포⇒갈산고 통학 고등학생의 경우 직행 노선버스가 없어 환승 후 이용 및 장시간 소요 등 불편한 통학 여건에도 불구하고 학생 수가 적어 직행 노선버스 신설이나 별도의 한정면허 통학버스 운행 등 대안 마련이 쉽지 않았다.

이에 홍성군은 지역 버스업체인 홍주여객과 대안 마련을 위해 광천지역과 마찬가지로 갈산고를 위한 마중버스의 통학 시간대 연장 운행을 통한 문제 해결이 가장 효율적이라 판단했으며 이번 마중버스 확대 운영을 실시하게 됐다.

기존 마중버스의 운행은 그대로 유지하되, 등하교 시간대 연장운행을 통해 내포신도시와 갈산고 통학버스를 등교 1회, 하교 1회를 운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통학시간은 1시간 30분에서 45분 이내로 대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광천 지역 통학버스 운영으로 원거리 통학생들의 등하교 여건이 크게 개선됐고 갈산고 통학버스도 마찬가지로 등하교 여건을 개선해 학생들이 더욱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홍성군 마중버스는 교통취약지 주민의 교통편의 제공을 위해 15인승 승합차 5대가 7개면 71개마을에 운행중이며 운행시간은 09:00~오후 6시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