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 청소년에게 장학금 250만원 전달

청양고추구기자축제 수익금으로 따뜻한 나눔 실천

강승일

2025-10-30 08:47:31




청양군청전경(사진=청양군)



[세종타임즈] 청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복지분과가 30일 지역 내 장애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했다.

협의체는 지난 9월 열린 2025 청양고추구기자축제 기간 동안 운영한 음료 판매 부스의 수익금 250만원을 장애 청소년 및 장애가정 자녀 10명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장애인복지분과 위원들이 직접 부스를 운영하며 마련한 수익금으로 경제적 여건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하고 미래의 꿈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조성됐다.

장학금 전달식은 30일 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청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수혜 학생, 보호자 등이 참석해 서로를 격려하며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장학금이 전달됐다.

김정숙 청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축제 기간 동안 많은 군민과 관광객들의 음료 구매로 함께 마음을 나눠주신 덕분에, 이렇게 뜻깊은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청소년과 그 가족들이 지역사회 속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복지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민·관이 협력하는 조직으로 장애인복지분과는 장애인의 복지 증진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