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청년새마을연대, MZ 청년이 만드는 활력 프로젝트 개최

– 탄소중립 실천과 청년문화의 결합으로 지역에 활력 불어넣어

강승일

2025-10-28 11:14:33




아산시 청년새마을연대, MZ 청년이 만드는 활력 프로젝트 개최



[세종타임즈] 아산시새마을회는 25일 어울림 근린공원에서 아산시청년새마을연대 주관으로 ‘MZ 청년 ON, 청년이 ON하는 새마을활력 프로젝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들과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탄소중립 실천 체험과 새마을운동 홍보를 위해 마련됐으며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지구를 위한 힙한 하루 탄소중립 도전’에서는 환경보호와 생활 실천을 주제로 한 탄소중립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참여자들은 △커피찌꺼기 화분 만들기 △폐플라스틱 팔찌 만들기 △바다유리 키링 만들기 △아이스팩 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친환경 체험을 통해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의 의미를 배웠다.

이어진 2부에서는 난타공연, 태권도 시범단 공연, DJ 및 댄스 공연 등 흥겨운 무대가 펼쳐져 시민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선사했다.

공연은 청년들의 열정과 에너지가 어우러지며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청년문화의 장이 됐다.

아산시청년새마을연대 안병수 회장은 “이번 행사는 탄소중립 실천과 지역사회 활력 회복을 위한 자리로 새마을정신으로 함께 더 푸르고 활기찬 아산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장에는 ‘새마을운동 홍보를 위한 특별전시’도 마련되어 사진 전시를 통해 새마을운동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고 청년세대와 함께하는 새로운 새마을운동의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