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차 끌고 달려요” 대전 대덕구, ‘온 가족 런데이’ 11월 1일 출발

한남대 일원서 48개월 영유아 동반 가족 누구나 참여 가능해

유지웅

2025-10-24 12:20:21




“유아차 끌고 달려요” 대전 대덕구, ‘온 가족 런데이’ 11월 1일 출발



[세종타임즈] 대전 대덕구는 오는 11월 1일 낮 12시 30분부터 한남대학교 일원에서 가족이 함께 달리고 체험하는 ‘온 가족 런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덕구가 주최하고 법동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하는 가족 참여형 지역축제로 ‘아이와 어른, 모두가 즐거운 하루’를 주제로 마련됐다.

48개월 이하 영유아를 동반한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의 핵심은 ‘유아차 런’ 이다.

부모가 유아차를 끌고 코스를 천천히 달리며 가을 캠퍼스의 정취를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가족이 함께 호흡을 맞추는 경험에 초점을 뒀다.

유아차 런은 온라인 사전 접수로 선착순 200세대를 모집한다.

또한, 현장에는 로드 기차·에어 바이킹 등 놀이형 콘텐츠, 버블쇼·페이스페인팅 등 공연·체험 부스까지 30여 종이 무료로 운영된다.

공연과 체험은 별도 신청 없이도 참여 가능한 부스를 넓혀 아이들이 쉬고 놀며 하루를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구는 이번 축제를 통해 ‘가을에 즐기는 어린이 축제’를 지역 대표 가족 행사로 육성하고 가족이 함께 어울리는 건강하고 활기찬 도시 문화를 확산해 가족친화도시 정체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온 가족 런데이는 세대가 함께 즐기며 서로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족 중심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따뜻하고 행복한 대덕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