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정신건강 인식개선 캘리그라피 공모전’ 개최

정신건강 홍보주간, 캘리그라피로 마음을 위로하다

강승일

2025-10-23 10:21:06




계룡시, ‘정신건강 인식개선 캘리그라피 공모전’ 개최



[세종타임즈] 계룡시는 정신건강 홍보주간을 맞아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계룡시 정신건강 인식개선 캘리그라피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마음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시민 참여형 공익 행사다.

공모 주제는 ‘정신건강 인식 확산 및 편견 해소’로 정신질환자에 대한 사회적 오해를 바로잡고 정신건강 문제 발생 시 주변의 이해와 지지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으면 된다.

작품은 A3 크기의 켄트지 또는 도화지에 사인펜, 크레용, 물감 등 자유로운 재료를 활용해 표현할 수 있다.

공모 자격은 전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 기간은 10월 24일부터 11월 7일까지다.

작품은 11월 5일부터 7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적합성, 작품성, 창의성, 표현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등 총 6명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시장상과 함께 대상 30만원, 우수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심사 결과는 오는 11월 18일 계룡시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이 보다 긍정적으로 확산되길 바란다”며 “전국민이 마음 건강의 소중함을 글씨로 표현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