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끝자락에서 만나는 국화의 향연 군민과 함께하는 청양국화전시회 개최

지천생태공원에서 다양한 품종 국화 3,000여 점 선보여

강승일

2025-10-22 09:31:48




가을 끝자락에서 만나는 국화의 향연 군민과 함께하는 청양국화전시회 개최



[세종타임즈] 청양군은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지천생태공원에서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17까지 18일간 국화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농업기술센터가 지난 봄부터 실습포장에서 정성껏 길러낸 분재국, 다륜대작, 형상국, 입국, 스프레이국 등 다양한 형태의 국화 작품 3,000여 점이 선을 보인다.

특히 굵은 줄기를 아래로 늘어뜨려 벼랑의 고목을 형상화한 ‘현애국’과 함께, 구기자·호랑이·대한민국 지도·하트·출렁다리 등을 표현한 형상국은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는 군민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천생태공원에서 열리며 기존보다 기간을 늘려 운영함으로써 주민과 방문객이 충분히 머물며 가을 국화를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아울러 청양 주민이 직접 재배·관리한 ‘작품국’ 50여 점을 모은 특별전시관도 함께 운영한다.

어린이를 위한 ‘국화심기 체험’은 전 기간 무료로 진행돼 아이들이 국화의 아름다움과 생장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 기록적인 폭우와 긴 더위 속에서도 꿋꿋이 일상을 지켜온 농업인과 군민들께 위로와 쉼을 드리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가을 끝자락에서 국화 향기와 함께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길 초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