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지역 밀착형 도로정비 ‘눈길’

– 상수관로 매설지역 도로정비로 통행 안정성 확보 –

강승일

2025-10-20 07:56:37




홍성군, 지역 밀착형 도로정비 ‘눈길’



[세종타임즈] 홍성군 수도사업소는 상수관로 매설 후 오랜 시간 경과에 따라 발생한 도로 침하로 인해 주민 불편과 안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아스콘 덧씌우기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금번 대상지는 은하면 덕실리, 장곡면 상송리, 갈산면 오두리, 광천읍 운용리, 구항면 지정리 등 총 5개소를 시행했으며 이번 공사는 △도로 포장면의 평탄성 확보 △교통사고 예방 및 차량 파손 방지 △통행 환경 개선 △지역 주민의 생활 만족도 향상 등을 목표로 했다.

아울러 군은 본 공사뿐 아니라 향후 상수관로 매설과 연계된 도로 훼손 구간에 대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물 복지 향상을 구현할 계획이다.

한재교 수도사업소장은 “이번 정비는 상수관로 매설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도로 침하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과 주민 생활의 질 향상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물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 추석 명절을 맞아 귀성객에게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9월 초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곧바로 착공해 추석 명절 전에 모든 공사를 완료했으며 명절기간 중 도로 이용자로 해금 편리성을 제공해 홍성군의 적극 행정 이미지를 제고한 바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