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평생교육원, ㈜에코인투와 업무협약 체결

“퇴직자 인생 2막 지원 및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기대”

강승일

2025-10-13 17:43:59

 

 

 

국립공주대 평생교육원, ㈜에코인투와 업무협약 체결

 

 

[세종타임즈]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평생교육원(원장 이혁진)은 13일 평생교육원장실에서 ㈜에코인투(대표 성은숙, 서비스명 화담,하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퇴직자 지원과 지역사회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퇴직(예정)자들이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재정비하고 인생의 제2막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실질적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첫 단계로 국립공주대 평생교육원은 '라이프 리:디자인 과정(기본단계)'를 개설·운영한다. 이 과정은 ▶인생 2막 설계 워크숍 ▶실행 로드맵 작성 ▶지역사회 참여 방안 모색 등 퇴직자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돼, 퇴직 이후 삶의 방향을 구체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혁진 국립공주대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은 평생교육을 기반으로 퇴직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실질적 삶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성은숙 ㈜에코인투 대표는 “화담,하다 플랫폼은 맞춤형 직무교육과 재취업 지원에 특화돼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민과 퇴직자들이 새로운 삶을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평생교육 분야에서의 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모델을 함께 구축하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의 자기 주도적 삶 설계 및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