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4회 뮤직토크쇼’ 성황리 개최

1,000여 시민 함께한 가을밤, 음악과 이야기로 물들다

유지웅

2025-09-28 11:08:32

 

 

대전시, ‘제4회 뮤직토크쇼’ 성황리 개최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지난 9월 27일 저녁 서구 관저동 마치광장에서 열린 ‘제4회 뮤직토크쇼’를 1,0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야기와 음악이 어우러지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지역 문화의 다양성을 알리고 시민과 소통하는 문화 향유의 장으로 마련됐다.

 

1부 무대에서는 대전 출신 혼성 댄스팀 ‘스피드댄스 컴퍼니’가 화려한 퍼포먼스로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2부에서는 혼성 퍼포먼스 그룹 ‘군조크루’가 K-POP 커버댄스부터 레트로 댄스, 힙합까지 다채로운 장르를 선보이며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특히 군조크루가 선보인 ‘빙글빙글’, ‘널 그리며’, ‘파티투나잇’ 등의 익숙한 곡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무대는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과 박수를 끌어냈다.

 

이날 현장을 찾은 최성아 대전시 정무경제과학부시장은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대전시 인구가 12년 만에 증가세로 돌아선 것은 매우 고무적이며, 그 중심에는 2030 청년세대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청년 인구 증가는 곧 지역의 문화적 활력으로 이어진다”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일상 속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생활문화 기반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뮤직토크쇼’는 대전시와 대전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한 시민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소통의 무대를 제공해 왔다.대전시는 앞으로도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와 청년 중심 문화정책을 지속 추진해 ‘생활문화 도시 대전’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방침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