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원장 이홍준)과 세종상공회의소(회장 김진동)는 25일 진흥원 본원에서 ‘청년 취업역량강화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세종상공회의소가 운영 중인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청년 인턴 9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청년들이 취업 현장의 실질적인 정보와 노하우를 얻고 서로의 고민과 경험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전문연구원과 HR컨설팅 전문가인 에이치에이컨설팅 대표가 강사로 나서 ▶최신 취업시장 트렌드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준비 요령 ▶공공기관 및 기업의 인재상 변화 등 실제 채용 흐름을 반영한 강연과 코칭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 청년들은 “인턴 활동 중 겪는 고민에 대해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취업 준비 과정에서 오늘 배운 내용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입을 모았다.
이홍준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원장은 “지역 청년들이 진로에 대해 명확한 방향성과 자신감을 갖도록 돕기 위해 이번 워크숍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