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산림과학과, 국가산림자원조사 경진대회 ‘대상’ 수상

 ‘윤.민.경’팀, 4개 조사 분야에서 우수성 인정받아 쾌거 

강승일

2025-09-11 18:41:45

 

 

 

국립공주대 산림과학과, 국가산림자원조사 경진대회 ‘대상’ 수상

 

 

[세종타임즈] 국립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 산림과학과 학생들이 ‘제7회 국가산림자원조사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산림 조사 역량을 입증했다.

 

대회는 지난 9월 10일부터 11일까지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일대에서 열렸으며, 전국 산림 관련 학과 대학생들이 참가해 임목·식생 등 국가 산림자원 조사 항목의 정확성과 실무 능력을 겨뤘다.

 

공주대에서는 김민제, 김태경, 윤나경(4학년) 학생이 ‘윤.민.경’팀을 구성해 출전했다. 이들은 식생조사, 토양조사, 건강활력도조사, 임목조사 등 총 4개 분야 14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최종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제6회 대회에서 공주대 산림과학과 ‘산꾼들’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 성과를 이어간 것이다.

 

‘윤.민.경’팀은 수상 소감을 통해 “대회를 준비하면서 배운 이론과 실습이 실제 조사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체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그동안 지도해주신 교수님들과 학과의 다양한 실습 경험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산림과학과 송초롱 학과장은 “학생들이 학과에서 배운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산림 교육과 실습을 통해 실무형 산림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산림자원조사 경진대회는 산림청이 주최하고 한국임업진흥원이 주관해 산림조사 분야의 미래 전문 인력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대회로 매년 열리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