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9월 정기회의 개최

백제문화제 안전체험장 운영 등 현안 논의…의용소방대 단합과 협력 다짐

강승일

2025-09-10 08:16:35

 

 

 

공주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9월 정기회의 개최

 

[세종타임즈] 충남 공주소방서는 지난 9일 공주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공주시 의용소방대연합회 9월 정기회의를 열고, 주요 현안 업무에 대한 논의와 협력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김성근 공주시 의용소방대연합회장과 문복님 여성회장을 비롯해 각 읍면 남·여 의용소방대장 등 총 22명이 참석했으며, 제71회 백제문화제 안전체험장 운영, 충청남도 소방기술경연대회 참가 관련 준비 사항, 기타 현안사항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김성근 연합회장은 “이번 정기회의는 공주소방서와 의용소방대 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며 “500여 명에 달하는 공주시 의용소방대원들의 단합과 성장을 위해 연합회 차원의 지원과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오긍환 공주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는 지역 사회의 안전을 책임지는 중요한 파트너”라며 “대원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역량 강화와 활동 지원을 통해 더욱 안전한 공주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주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지역 재난 대응과 예방 활동은 물론, 소방안전 캠페인과 봉사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안전망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