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캠퍼스고등학교 ‘2025년 청소년뉴스제작경진대회’ 대상 수상

전국 141팀, 695명이 참여한 대회에서 당당히 1위

이정욱 기자

2025-08-22 14:10:24




세종캠퍼스고등학교 ‘2025년 청소년뉴스제작경진대회’ 대상 수상



[세종타임즈] 세종캠퍼스고등학교 방송반 SCBS팀이 ‘2025년 청소년뉴스제작경진대회’에서 전국 141개 팀, 695명 가운데 대상을 수상했다.

청소년뉴스제작경진대회는 올해로 11회를 맞은 행사로 전국 12개 시·도에서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12개 팀이 본선 무대에 올랐다.

본선은 지난 14일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현장 경연으로 진행됐다.

세종캠퍼스고등학교 SCBS팀은 1학년 김미소, 김하음, 김정민, 김지욱, 전우현, 정아린 학생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난 5월부터 언론 제작 교육을 이수하며 뉴스 기획, 촬영, 영상 편집 전 과정을 수행했고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심사위원단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 대회에서 SCBS팀은 ‘디지털 교과서 도입의 명암’을 주제로 교육 현장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분석했다.

학생과 교사 인터뷰를 통해 수요자의 시각을 생생하게 담아낸 점이 높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전우현 학생은 “제작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그만큼 완성도 높은 결과를 낼 수 있었고 성과를 거둬 의미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도교사 문동민 교사는 “학생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도전이 값진 결실로 이어졌다”며 “개교 첫 해를 맞은 세종캠퍼스고등학교는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전교직원이 학생들의 꿈과 진로를 위해 인적, 물적 자원을 아끼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 더 큰 성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