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 충청U대회 D-2년 기념 ‘흥이나유 페스티벌’ 8월 8일 세종서 개최

코요태·크라잉넛 축하공연부터 대회기 전달식까지…대회 종목 체험·불꽃놀이 등 시민 참여형 축제 마련

이정욱 기자

2025-08-06 08:57:51

 

 

2027 충청U대회 D-2년 기념 ‘흥이나유 페스티벌’ 8월 8일 세종서 개최

 

 

 

[세종타임즈]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창희)는 오는 8월 8일(금) 저녁 7시, 세종 호수공원에서 대회 D-2년을 기념하는 ‘흥이나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독일 라인-루르 유니버시아드대회 폐회식에서 대회기를 인수한 이후, 본격적인 대회 준비의 시작을 알리고 시민들과 함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고려대 호익응원단 루터스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대회기 전달식 ▶홍보대사 김태균 축하 메시지 ▶코요태·크라잉넛 축하공연 ▶대미를 장식할 불꽃놀이까지 다채롭게 펼쳐진다.

 

본 행사 전인 오후 5시부터는 대회 종목 체험(양궁·농구·골프 등)과 지역 대학생이 참여하는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등 가족 단위 시민들을 위한 체험행사도 준비돼 있다.

 

강창희 조직위원장은 “충청의 흥과 멋이 가득한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2027 충청U대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열기를 높이고, 모두가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는 전석 무료로 운영되며,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