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동안 온 가족이 함께 재난안전을 체험해 보세요

강승일

2025-07-24 12:34:34




여름방학 동안 온 가족이 함께 재난안전을 체험해 보세요



[세종타임즈] 행정안전부 국가재난안전교육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충남 공주시에 위치한 안전훈련센터에서 ‘재난안전 가족체험’을 실시한다.

‘재난안전 가족체험’은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에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행동 요령을 익히는 체험 중심 교육으로 2022년부터 방학기간에 맞춰 실시하고 있다.

재난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서 현재까지 전국에서 82가족이 ‘재난안전 가족체험’에 신청했다.

이번 교육은 가족 구성원의 눈높이에 맞게 다양한 교육과 실습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먼저, 일상 속 안전사고 예방수칙을 배우고 4D재난영상관에서 화재·지진 등 재난상황에 대한 행동요령을 눈과 귀로 익힌다.

이어서 진도별 흔들림을 직접 느껴보는 지진 체험 거센 바람에 대처하는 태풍 체험 화재 초기 불꽃을 진압하는 소화기 체험 건물 밖으로 탈출하는 완강기 체험 심폐소생술 실습을 진행한다.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교육에 흥미를 갖고 집중할 수 있도록, 가족 모두가 상의하며 퀴즈를 푸는 ‘안전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퀴즈를 맞힌 가족에게는 베스트셀러 도서 간식 꾸러미 등을 증정한다.

또한, 교육 과정에서 가족이 함께한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가족 단위 및 단체 사진도 촬영해 제공한다.

문영훈 국가재난안전교육원장은 “재난안전 가족체험이 가정에서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가족 단위 재난안전 체험교육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