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남부소방서, 2025년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 개최

한솔·아름·보람·금남 4개 의용소방대 새 대장 취임… 최민호 시장 “시민 안전 지켜줘 감사”

이정욱 기자

2025-07-20 07:06:42

 

 

 

세종남부소방서, 2025년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 개최

 

[세종타임즈] 세종남부소방서(서장 이진호)는 지난 7월 18일 한솔동 행복누림터에서 2025년도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솔동 남성대, 아름동 여성대, 보람동 남성대, 금남면 여성대 등 총 4개 의용소방대의 대장이 새로 임명되었으며, 이임 대장에 대한 공로패 수여와 취임 대장에 대한 임명장 수여가 함께 진행됐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최민호 세종시장, 시의원, 의용소방대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안전을 위해 헌신한 대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한솔동 의용소방대 남성대는 문인배 대장이 이임하고 양기대 대장이 취임했으며 아름동 여성대는 김유미 대장이 이임하고 김혜영 대장이 새로 취임했다. 

보람동 남성대는 최명구 대장에서 신동식 대장으로, 금남면 여성대는 황선미 대장에서 홍희정 대장으로 각각 임무가 이관됐다.

최민호 시장은 축사를 통해 “세종시가 2년 연속으로 한국지역경영원이 발표한 도시평가 사회안전지수 부문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선정된 것은 의용소방대의 헌신과 노력 덕분”이라며, “이임하시는 대장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고, 새로 취임하신 대장님들께도 지역 안전을 위한 큰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