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2025 아산 특수교육 어울림 한마당 프로그램 ‘행복한 동행’ 운영

강승일

2025-07-14 13:55:48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2025 아산 특수교육 어울림 한마당 프로그램 ‘행복한 동행’ 운영



[세종타임즈]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7월 10일 아산교육지원청 3층 대강당에서 관내 초등학교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을 대상으로 ‘2025 어울림 한마당 프로그램 ‘행복한 동행’’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수학급에 재학 중인 특수교육대상학생과 일반학급 학생이 짝을 이루어 함께 참여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비장애학생들에게는 장애인식 개선과 장애에 대한 공감의 기회를 제공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는 또래와의 소통과 우정 형성의 장을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타악 퍼포먼스 전문업체 ‘잼스틱’의 체험형 공연을 함께 관람하며 리듬과 에너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연은 단순한 관람을 넘어 학생들이 직접 리듬에 맞춰 악기를 연주하고 자신만의 끼와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참여형 체험으로 구성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팀장 양재규 장학사는 “이번 프로그램은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장애와 비장애를 떠나 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공감하는 경험이야말로 진정한 통합교육의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의미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