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 제원면 청소년과 함께하는 구석구석 99도 행사 진행

지리적 접근성 낮은 지역 청소년 활동 지원

강승일

2025-04-21 09:45:15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 제원면 청소년과 함께하는 구석구석 99도 행사 진행



[세종타임즈]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9일 제원면 작은도서관에서 50여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면 단위 청소년과 함께하는 구석구석 99도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수련관 청소년동아리 소속 청소년들은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레진아트 △귀욤 미니북 만들기 △와락이와 포토존 △보드게임 등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청소년수련관은 지리적 특성상 접근성이 떨어져 청소년 활동의 참여기회가 제한적인 소외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함과 동시에 도서관과의 연계를 강화해 지역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프로그램 운영에 나섰다.

지난해 행사가 진산도서관과 공동 추진해 긍정적인 성과를 이뤄낸 만큼 올해 행사도 제원면 작은도서관과 힘을 모아 추진함으로써 호응을 얻었으며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이 추진될 수 있도록 면 단위 지역을 순회하는 기획을 지속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수련관은 더욱 많은 청소년이 청소년 활동을 통해 전인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역과의 연계를 더욱 강화해 알찬 청소년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