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장애예술인 복지증진 및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사업 추진

나만의 아름다움이 세상을 밝히는 곳, 충남 아름누리

강승일

2025-03-28 13:58:26




충남 장애예술인 복지증진 및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사업 추진



[세종타임즈] 충남문화관광재단은 3월28일 충남 장애예술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예술인의 전문성 강화 및 예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장애예술육성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충남장애예술육성지원사업’은 충청남도에 거주하는 장애예술인 및 예비 장애예술인을 대상으로 창작 활동을 지원해 지역 장애예술인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사업 명칭은 ‘아름답다’의 뜻을 지닌 ‘나답다’ 와 ‘누리’의 의미인 ‘함께 나누는 공간 및 세상’을 결합해, 예술인이 가장 나다운 모습으로 세상을 밝힐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2025년 처음 시행되는 이 사업은 보다 많은 장애예술인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창작지원, 전시·공연지원, 협업 등 모든 예술 분야에서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또한, 장애예술인 및 예비 장애예술인뿐만 아니라 지역 내 장애인 교육 강사, 교사, 지원 단체 등도 신청 가능하다.

지원 절차는 온라인 신청서와 증빙서류 제출 후, 재단의 서류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즉시 활동을 지원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흥식 대표이사는 “이번 장애예술육성지원사업이 지역 장애예술인들에게 예술적 가능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하는 든든한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이는 3월 28일부터 충남예술인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 결과는 심사를 거쳐 개별 통보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