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권리 수호자, 2025년 꿈드림 청소년단 22명 위촉

강승일

2025-03-28 08:42:47




학교 밖 청소년 권리 수호자, 2025년 꿈드림 청소년단 22명 위촉



[세종타임즈] 충남사회서비스원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7일 오후 2시, ‘2025년 충청남도 꿈드림 청소년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충남 15개 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선발된 대표 청소년 22명에게 충청남도지사 명의의 위촉장을 수여하고 임원진 선발 및 연간 활동 방향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꿈드림 청소년단은 청소년의 시각에서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필요한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참여기구로써 매년 학교 밖 청소년의 권리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충남 꿈드림 청소년단은 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 참여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학수능모의평가 응시료 지원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바른가정학교를 제안하고 , 그 결과를 반영해 차년도 신규사업에 추진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도 4월에 진행 예정인 권리교육을 시작으로 학교 밖 청소년 권리침해 사례를 직접 발굴하고 개선 방향을 고민하며 학교 밖 청소년 관련 정책을 제안하는 적극적인 사회참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꿈드림 청소년단 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표해 위촉된 자리인 만큼,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차별적 환경을 변화시키는 일에 적극 앞장서겠다”는 활동 의지를 밝혔으며 김영옥 충남사회서비스원 원장은 “지속적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수요를 파악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사업이 추진되도록 꿈드림 청소년단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