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임시회 참석… 청렴도 평가 공정성 강화 건의안 통과

지방의회 신뢰도 제고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강조

이정욱 기자

2025-03-25 17:36:50

 


 

 

 


[세종타임즈]  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이 25일 경상남도의회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2차 임시회’에 참석해 지방의회 청렴도 제고와 현안 해결을 위한 다수 안건 처리에 힘을 보탰다.

 

이날 임시회에서는 ‘협의회 주요 현안 보고’를 포함해 총 8개 안건이 상정됐으며, 임 의장은 ‘지방의회 청렴도 평가의 공정성 확보 건의안’을 포함한 25개 건의안을 처리하는 데 협력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의결된 주요 안건은 ▶비수도권 미분양 주택 해소 정책 촉구 건의안 ▶이상동기 범죄 예방 및 피해 지원 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 ▶소나무재선충병의 국가 재난 지정 촉구 건의안 등이 포함됐다.

 

특히 임 의장은 지방의회 청렴도 평가와 관련해 “공정성과 투명성은 청렴한 의회 실현과 건전한 의정활동의 핵심”이라며, “이번 건의안 통과를 계기로 청렴한 의정문화의 가치를 다시금 되새기고, 지방의회에 대한 시민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 참석자들은 2일 차 일정으로 경남 창녕에 마련된 합동분향소를 찾아 최근 경남 산청군 야산 대형 산불 진화 과정에서 순직한 공무원과 진화대원 등 4명을 추모하며 고인의 넋을 기렸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