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 위 센터는 3월 24일 관내 고·특수·각종학교 및 위 스쿨 전문상담사 70여명을 대상으로 전문상담인력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 대전시교육청 위 센터, 가정형 위 센터, 위 스쿨 운영에 대해 안내함으로써 위 프로젝트 관계 기관 간의 유기적인 연대를 강화하며 전문상담사들의 전문성 증진을 목적으로 진행했다.
이어 최인화 센터장이 강사로 나서 “상담사 셀프 수퍼비전 적용 방안”을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으며 상담사로서의 ‘나’를 이해함으로써 소진을 예방하고 효과적인 상담 방안을 공유해 전문상담사의 역량을 증진하고자 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내가 상담을 잘하고 있는지 고민이 많았는데,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유익했다.
연수를 통해 얻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학생 상담을 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상담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전시교육청 강의창 미래생활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현장에 계신 전문상담인력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문상담인력의 전문성을 키울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해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소진을 방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