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4개 노인대학 개강식 개최

강승일

2025-03-21 09:56:00




부여군, 4개 노인대학 개강식 개최



[세종타임즈] 대한노인회 부여군지회 부설로 운영되는 4개 지역의 노인대학은 3월 17일 부여노인대학을 시작으로 홍산, 임천, 세도노인대학 순으로 3월 20일까지 개강식을 가졌다.

각 노인대학은 노래교실, 건강체조, 인문학, 안전교육, 문화탐방 등 다채로운 교육과정을 통해 노인대학생들의 건강하고 활력있는 노후생활을 제공한다.

부여군 관계자는 올해 4개 지역의 노인대학에 560여명의 노인대학생이 입학해 100세 시대에 걸맞은 노후 문화 활동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부터 부여군에서는 군비를 추가 지원해 노인대학을 주 2회 운영으로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및 어르신들의 안전에 더욱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강병구 대한노인회 부여군지회장은 “노인대학은 노인들에게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노인으로서 품위 향상과 현대사회에 적응하는 능력을 배양해 활기찬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노인대학을 통해 행복한 노년기를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노인대학 개강을 축하하며“부여군은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와 더불어 경로당 리모델링, 스마트 경로당 사업 등 경로당 활성화에도 힘쓰고 있다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