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적인 자원봉사 운영 본격화

제1회 자원봉사 전문위원회 개최… 체계적인 인력 운영 기반 마련

강승일

2025-03-12 17:03:30

 

 

 

 

[세종타임즈]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의 원활한 자원봉사 운영을 위해 ‘제1회 자원봉사 전문위원회’를 1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대전·세종·충북·충남 4개 시도의 자원봉사 전문가, 학계 교수 및 광역자원봉사센터장들이 참석해 대회의 성공적인 자원봉사 인력 양성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대회 개요 및 주요 업무 추진 현황 설명 △자원봉사 인력 양성 계획안 보고 △자원봉사자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용역 착수 보고 등이 진행됐다.

 

특히, 자원봉사자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과 관련해 효율적인 교육 콘텐츠 구성 및 교육 과정 개발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실질적인 운영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했다.

 

조직위원회는 향후 대회 자원봉사 운영과 정책 추진 시 전문위원회의 자문을 수시로 반영해 보다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인력 운영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창섭 조직위 부위원장은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자원봉사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전문위원들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자문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편,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는 전 세계 대학생 선수들이 참가하는 국제 스포츠 행사로, 오는 2027년 8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대전·세종·충북·충남 4개 시도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150여 개국, 1만 5,0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할 예정으로,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자원봉사 인력 운영이 핵심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전
다음